헤브론스타벤처스, 인도네시아서 첫 ‘ADVANCE 7 IN JAKARTA’ 데모데이 성황리 마무리

헤브론스타벤처스는 지난 9월 1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데모데이 어드밴스 7 인 자카르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후원하였고,  VR/AR, 교육, 헬스케어, 핀테크, 첨단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참가하여 인도네시아 사업 진출의 가능성을 현실로 가져왔다.

이 날 행사는 패널 토의, 비즈니스 상담회, 스타트업 피치오프 및 네트워킹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패널 토의는 자카르타의 액셀러레이터 및 투자자 4인으로 구성되어 인도네시아의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전반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였다. 비즈니스 상담회는 자카르타의 바이어, 현지 파트너 및 투자자 등이 참가하여 한국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한국 스타트업 ㈜시정은 인도네시아 바이어 2개 사와 MOU를 체결하는 결실을 맺었다.

이번 데모데이는 한국 스타트업 ▲엔비노, ▲시정, ▲펌핑텐, ▲스낵컬쳐, ▲미르텍알앤디 총 5개 스타트업 외에도 인도네시아 및 베트남 스타트업 등 총 11개 스타트업이 IR 피칭을 진행하였다. 우승자 발표에 앞서 진행된 심사위원은 개별 팀의 시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참가팀이 객관적인 사업 성공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전문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였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심사위원단으로부터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한국 스타트업 펌핑텐과 인도네시아 스타트업 Weston, Gorry Holdings 3개사가 베스트 스타트업으로 선정됐다.

한 편, 헤브론스타벤처스는 11월 14일부터 16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어드밴스 8 인 사이공을 개최한다. 한국 및 인도네시아, 베트남 스타트업은 스타트업 에코시스템 탐방, 비즈니스 매칭, IR 피칭 및 네트워킹 등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