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정수기 시장의 발전 가능성

인도네시아 정수기 시장의 발전 가능성

 

동남아 시장 전체가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인도네시아는 Asian Financial Crisis (AFC) 이후 지속적인 고성장을 보이며 세계 시장이 주목하고 있다. 주요 기관들이 발표한 2016년, 2017년 경제전망에 의하면, 인도네시아 정부와 World Bank, ADB, IMF 등도 모두 2017년 경제성장전망을 5.1%, 5.2%로 예측하며 경제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경제성장에도 불구하고 인도네시아는 지하수의 오염과 식수 공급의 열악한 환경이 사회적인 이슈로 끊임없이 대두되어 왔다. 전원 시설의 상수도 보급률은 10%이하 수준으로 굉장히 저조하며 국민들은 오염된 지하수를 식수로 사용할 수 없어 생수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정부는 대대적으로 상수도 구축의 확대를 천명하고 2015년부터 인프라를 대대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경제성장으로 인한 중상층 소비자의 증가, 정부의 적극적인 사회적 인프라 투자, 유례없는 생수 소비의 증가율의 현상은 현재 미미한 수준으로 형성되어 있는 정수기 시장의 확대로 이어질 수 있다는 가정에 도달할 수 있다. 이 리포트는 인도네시아 정수기 시장의 발전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해 1)시장 가능성 2)사업 기회 3)타깃 고객 3가지 측면을 고려하였으며 이는 기본적이고 1차적인 조사로 실제 시장진입을 위해서는 더욱 세부적인 분석이 요구된다.

 

인도네시아 정수기 시장의 발전 가능성